본문 바로가기
경린이 뉴스

한국판 뉴딜, 이재용 부회장 글로벌 행보, V자 가능성, 나이키반등

by 경제 어린이 2020. 5. 19.
반응형

#한국판뉴딜 #이재용 #글로벌행보 #V자가능성 #나이키반등 #경제어린이

 

한국판 뉴딜
문재인 대통령이 집권 3주년 연설에서 발표한 한국판 뉴딜 사업이 우후죽순 쏟아지고 있다.
이달 말부터 임기가 시작되는 21대 국회, 국회의원들의 지역 포퓰리즘으로 한국판 뉴딜이 포장되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한다.
정부는 이달 말까지 공공과 민간 등에서 한국판 뉴딜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은 뒤 다음달 초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 때 구체적인 계획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한다.

부디, 좀비 기업의 회생에 막대한 세금을 투자하지 말고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좋은 기업을 살릴 수 있는 좋은 경제정책이 나오길 바란다.

 

 

미중 무역 전쟁으로 신냉전 시작 초반에 발 빠르게 움직이는 이재용 부회장의 글로벌 행보

 

미중 신냉전 시작을 알리는 미국의 화웨이 고사작전으로 고래 싸움에 새우등 터진다는 속설이 나돌고 있는 가운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발 빠른 글로벌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흔들림 없는 사업 의지가 돋보인 걸까?
5월 18일 글로벌 증시의 훈풍과 삼성전자의 상승세로 코스피 강한 상승장을 형성하고 있다.

2020/05/18 - [경린이 뉴스] - 미국 중국 무역 전쟁 G2 전쟁 삼성전자 하이닉스 초비상

 

 

V자 반등 가능성
COVID-19 백신이 만들어지기 전까지는 아무도 알 수 없다.
미 연방준비제도 FED 의장인 제롬 파월도 예측할 수 없다.

지난밤 미국 모더나의 COVID-19 백신 긍정적 성과로 미국은 물론 글로벌 증시가 강한 상승세를 만들어 내었다.
단순 치료제로는 COVID-19의 경제 침체는 막을 수 없다고 평가하고 있지만, 백신이 빠른 시일 내에 개발이 된다면 나이키 모양의 반등을 많은 전문가들이 예측하고 있다.

금년 7월, 3상 임상시험까지 지켜봐야 되겠지만, COVID-19 사태는 유래 없는 사태이므로 일회성 지원이 아닌 중장기적 지원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한 제름 파월 FED 의장의 인터뷰 내용을 놓쳐서는 안 될 것이다.

 

#한국판뉴딜 #이재용 #글로벌행보 #V자가능성 #나이키반등 #경제어린이

반응형

댓글